잦은질문답변

작명이나 감명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일반적으로 많이 문의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궁금하신 점은 대부분 여기에서 답변을 얻을 수 있으며, 문의하시기 전에 “잦은질문답변”에서 관련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작명이나 감명이 작명소마다 다르나요?

현재 성명학적으로 근거없는 학설들이 난무한 실정입니다. 실제로 시중의 작명소 중에는 기존의 성명학 법칙들을 무시하고 작명가가 임으로 학설을 정하여 이름을 짓는 곳들도 있으며, 일반인의 성명학적 지식이 부족함을 이용해 작명가라 자칭하면서 장사속으로 운영하는 작명소들도 많습니다.
작명가의 성명학적인 이해와 자질에 따라 지어진 이름에 대한 질도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여러가지 요소들로 같은 이름에 대하여 감명 내용이 틀려질수도 있으나, 일반적으로 정통 작명법에 맞게 지어진 이름을 성명학적인 이해와 자질이 있는 작명가가 판단할 경우에 대부분은 비슷한 감명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작명이나 감명은 작명가의 성명학적인 이해와 자질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정통 성명학을 무시하는 여러 학설들이 있는데, 이를 기본으로 하는 작명소에서 작명이나 감명을 하게 되면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명한 작명가(대분분은 광고)에게 수십만원을 주고 지은 이름이라고 길거리에서 몇 만원 주고 지은 이름보다 좋다고 할 수도 없습니다. 작명은 작명가의 유명세나 작명료와는 무관합니다.

미소 한국작명원(www.miso.co.kr)은 "자료실 > 성명학" 에서 소개하는 여러 정통 작명법을 적용하여 생년월일시(사주)와 여러가지 성명학 법칙에 맞는 좋은 이름으로 지어드리고 있습니다. 작명에서 추천하는 이름들은 좋고 나쁜 우선순위가 없이 성명학적으로 좋은 이름들이니, 마음에 드는 예쁜 이름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모두 좋은 이름이 됩니다.

목록 »

작명을 이용하시면 추천작명, 셀프작명, 무료감명의 다양한 작명 서비스를 모두 제공합니다.
작명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