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학

성명학은 옛날부터 오늘날까지의 성명을 조사하고 거기에서 확고한 법칙을 발견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성명에 대한 신비와 운세가 뚜렷이 나타나 있습니다. 선천적 운이 좋은 사람이 좋은 이름을 가지면 금상첨화격으로 더욱 좋은 운으로 발전하고, 선천적인 조건이 나쁘더라도 좋은 이름으로 나쁜 운을 극복하는 것이 오늘날의 성명학입니다.

아래의 성명학 정보는 “미소 한국작명원”의 소유입니다.

五行(오행)이란 무엇인가

이 우주는 태양을 중심으로 지구, 달, 木星(목성), 火星(화성), 土星(토성), 金星(금성), 水星(수성), 海王星(해왕성), 天王星(천왕성), 冥王星(명왕성) 등 여러 행성들이 있는데, 여기에서 태양은 양의 역할을 하고 달은 음의 역할을 하며, 목성, 화성, 토성, 금성, 수성의 氣(기)는 五行(오행)의 氣(기)로서 지구에 영향을 미치고 이것을 五行(오행)이라 한다. 이 오행의 氣(기)는 지구상의 모든 만물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이 하나도 없다.

옛날부터 우리 조상들은 삼라만상의 구성요소를 나무, 불, 흙, 쇠, 물로 보고, 이것을 ' 木 火 土 金 水 '의 다섯가지 원소로 풀이해 나갔다. 이 다섯가지를 五行(오행)이라 했고 五行(오행)의 원리는 과학적으로 응용되어 의학, 건축, 예술, 정치, 지리 등의 광범위한 영역에서 절대적인 영향을 주게 되었다.

목록 »

작명을 이용하시면 추천작명, 셀프작명, 무료감명의 다양한 작명 서비스를 모두 제공합니다.
작명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