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질문답변

작명이나 감명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일반적으로 많이 문의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궁금하신 점은 대부분 여기에서 답변을 얻을 수 있으며, 문의하시기 전에 “잦은질문답변”에서 관련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각한 이름으로 짓고 싶어요.

생년월일시와 여러가지 성명학 법칙에 맞는 좋은 이름들을 추천하므로, 작명 서비스의 "좋은이름" 에는 생년월일시에 따라서 생각하신 이름이 없을 수 있습니다.

생각한 이름이 성명학적으로 맞지 않는데 생각한 이름으로 꼭 이름을 짓고자 하는 경우에는, 셀프작명을 통하여 완벽하게 좋은 이름은 아니더라도 최대한 성명학 법칙에 맞도록 차선의 이름으로 지을 수 있습니다.

이름은 생년월일시와 성명학적으로 맞게 지어야 하므로, 생각한 이름이 생년월일시와 성명학적으로 맞으면 그 이름으로 지을수 있으나, 맞지 않으면 다른 이름으로 지어야 합니다.

작명에서 추천하는 좋은 이름들은 본 작명원의 성명학에 소개되어 있는 여러가지 성명학 법칙을 완벽하게 적용하여 지어진 이름들입니다. 생년월일시(사주)와 陰陽(음양), 字源五行(자원오행), 音靈五行(음령오행=소리오행=발음오행), 元格(원격)·亨格(형격)·利格(이격)·貞格(정격)의 四格(사격)으로 合局(합국)시키고 五行(오행)의 順理(순리)와 字意(자의)로 조화를 이루는 완벽한 좋은 이름들만을 보여 드립니다. 일반 작명소에서는 위의 성명학 법칙중 한두가지 법칙을 안따지고 이름을 지어 주기도 하는데, 이는 완벽하게 좋은 이름이라 할 수 없습니다.
작명 서비스에서 생각하신 이름이나 항렬자, 돌림자로 지어진 이름이 없는 경우에는 위의 여러가지 성명학 법칙을 모두 만족하지 않고 한두가지가 안맞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미소 한국작명원(www.miso.co.kr)은 실제 작명소에서 작명하는 것보다 정확하면서도 생년월일시와 여러가지 성명학 법칙에 맞으면서, 인명용한자로 조합 가능한 많은 이름들을 추천해 드립니다.
고객님께서는 단지 많은 좋은 이름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이름을 선택만 하시면 됩니다.

많은 좋은 이름들 중에서 차분히 찾아 보시면
생각하신 이름보다 더 예쁘고 마음에 드는 이름을 찾을 수 있으리라 봅니다.

* 결제일로부터 30일간 언제든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추천하는 좋은 이름은 생년월일시(사주)와 여러가지 성명학 법칙에 맞는 이름들입니다.
* 예쁘고 마음에 드는 이름을 선택만 하면 되고, 셀프작명이나 무제한 무료감명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 미소 한국작명원(www.miso.co.kr)의 작명 서비스는 실무에서 오랫동안 검증되어
 실제 작명소에서 적용하는 국내 최고의 작명 시스템으로 최적의 작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목록 »

작명을 이용하시면 추천작명, 셀프작명, 무료감명의 다양한 작명 서비스를 모두 제공합니다.
작명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