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질문답변

작명이나 감명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일반적으로 많이 문의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궁금하신 점은 대부분 여기에서 답변을 얻을 수 있으며, 문의하시기 전에 “잦은질문답변”에서 관련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불용한자에 대하여

불용한자는 시중의 성명학 책들을 보면 불용한자로 선정한 한자들이 각기 다르며, 이에대한 설명도 이견이 많습니다. (시중의 성명학책들을 보시면 각기 다르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불용한자의 기준이 성명학 책마다 다르고, 작명소 마다 다르고, 작명가가 임의로 정하여 불용한자라고 하는 경우가 있으니 혼란스러운 경우가 많습니다.

불용한자의 경우에도 생년월일시(사주)에 맞으면 사용할 수도 있으며, 미소 한국작명원(www.miso.co.kr)에서는 공통적으로 인정하는 불용한자만을 불용한자로 봐서 이름이 지어지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미소 한국작명원(www.miso.co.kr)에서 적용하는 불용한자를 보시려면, "자료실"의 "인명용한자" 메뉴에서 "인명용한자 검색" 입력란에 "불용한자" 를 입력하여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불용한자와 그에 대한 설명을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목록 »

작명을 이용하시면 추천작명, 셀프작명, 무료감명의 다양한 작명 서비스를 모두 제공합니다.
작명신청 »